실시간 뉴스



한컴·아이나무, 캐릭터 웹툰 제작 '맞손'


한컴 필기구 캐릭터 말랑말랑 무브먼트 활용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한글과컴퓨터(대표 김상철)가 자체 캐릭터를 활용한 웹툰 콘텐츠 제작을 위해 아이나무(대표 박보미)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말랑말랑 무브먼트' 캐릭터를 활용한 웹툰 제작‧확산과 공동 마케팅 추진 등 웹툰 사업을 위해 협력키로 합의했다. 말랑말랑 무브먼트는 친근하고 귀여운 지우개, 연필심으로 이루어진 한컴의 필기구 캐릭터다.

(왼쪽에서 세번째) 김대기 한글과컴퓨터 최고운영책임자(COO)와 (왼쪽에서 네번째) 박보미 아이나무 대표 [사진=한글과컴퓨터]
(왼쪽에서 세번째) 김대기 한글과컴퓨터 최고운영책임자(COO)와 (왼쪽에서 네번째) 박보미 아이나무 대표 [사진=한글과컴퓨터]

아이나무 관계자는 "그동안 웹툰을 제작하면서 쌓아온 노하우와 경험을 녹여 말랑말랑 무브먼트 캐릭터의 장점을 살린 웹툰을 만들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상희 한컴 말랑말랑서비스사업 본부장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활용한 웹툰 외에도 게임, 애니메이션 등 융합형 콘텐츠로 확대해 보다 대중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겠다"며 "동시에 콘텐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외부 전문가와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컴·아이나무, 캐릭터 웹툰 제작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