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로 포문…배틀로얄로 차별화


30인 배틀로얄+MMORPG 융합 장르…새 도전 나서는 넷마블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넷마블이 신작 'A3: 스틸얼라이브'를 선보이며 2020년 시장 공략의 포문을 연다. 배틀로얄을 접목한 융합 장르를 표방한 이 게임이 국내외 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낼지 주목되고 있다.

22일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용산 서울드래곤시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모바일 게임 'A3: 스틸얼라이브를 오는 3월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A3: 스틸얼라이브는 지난 2002년 출시된 넷마블의 PC 온라인 게임 'A3'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한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여타 경쟁작들과 달리 최후의 1인이 살아남는 배틀로얄 요소를 접목해 차별화를 시도한 점이 특징이다. 자회사 이데아게임즈(대표 권민관)가 개발했다.

30인 배틀로얄 요소를 접목한 신작 'A3 스틸얼라이브'가 오는 3월 출시될 예정이다.
30인 배틀로얄 요소를 접목한 신작 'A3 스틸얼라이브'가 오는 3월 출시될 예정이다.

이날 넷마블은 A3: 스틸얼라이브의 세계관과 5개의 캐릭터, 무차별 프리 PK(대인전) '암흑출몰' 설명을 담은 영상을 공개하고 게임에 대한 특장점과 퍼블리싱 전략을 선보였다.

이 게임은 '광전사', '수호기사', '마법사', '암살자', '궁수' 등 5종의 클래스와 대규모 필드 및 파티 던전을 구현했다. 공격과 방어, 지원형의 특색을 지닌 소환수 '소울링커(용병 시스템)'와 동시간 전체 필드 이용자와 무차별 PK를 즐길 수 있는 암흑출몰이 특징이다.

30인 배틀로얄은 A3: 스틸얼라이브만의 핵심 재미 요소. 이용자는 동등한 조건에서 오직 전략과 컨트롤만으로 승부하며 최후의 1인을 가리는 서바이벌을 펼치게 된다. 결과에 따라 성장에 필요한 경험치와 소울링커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홍광민 이데아게임즈 개발총괄은 "고착화된 MMORPG 시장에서 차별화된 새로운 게임을 만들고 싶었다"며 "A3: 스틸얼라이브에서 MMORPG와 배틀로얄의 재미 요소를 동시에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폭넓은 이용자층을 보유한 배틀로얄과 안정적 수익이 담보되는 MMORPG를 아우르는 성공적인 장르 융합을 꾀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리니지2: 레볼루션',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등 모바일 MMORPG를 흥행시킨 넷마블이 새로운 도전에 나서는 셈이다. 이후 글로벌 원빌드 형태로 해외 시장에도 선보일 계획이다.

e스포츠화도 추진한다. 앞서 지스타 등에서 성공 가능성을 확인한 넷마블은 A3: 스틸얼라이브 출시 초반 이용자 참여 리그 및 인플루언서 리그를 주 단위로 열 계획이다. 이후 오프라인 대회를 추진한 뒤 향후 공식 리그를 출범하기로 했다.

장중선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MMORPG와 배틀로얄 콘텐츠의 특장점만 담아낸 만큼 방대한 콘텐츠는 물론 화려한 액션과 전투의 재미가 차원이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며 "성장과 경쟁의 재미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A3: 스틸얼라이브가 새로운 플레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A3: 스틸얼라이브는 넷마블이 그간 쌓아올린 퍼블리싱 역량을 집중시킨 상반기 최대 기대작"이라며 "진일보한 콘텐츠와 게임성을 담아낸 배틀로얄 MMORPG라는 융합장르 게임으로 모바일 MMORPG의 새로운 기준점을 세울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A3: 스틸얼라이브'에 등장하는 5종 캐릭터.
'A3: 스틸얼라이브'에 등장하는 5종 캐릭터.

넷마블은 'A3: 스틸얼라이브'를 바탕으로 한 e스포츠도 추진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A3: 스틸얼라이브'를 바탕으로 한 e스포츠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A3: 스틸얼라이브를 개발한 이데아게임즈의 권민관 대표는 원작 온라인 게임 A3의 개발 총괄을 맡은 바 있다. A3 IP 기반 PC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을 모두 진두지휘한 셈이다.

이날 권민관 대표는 "제 첫 작품이 A3였다. 17년의 세월을 뛰어넘어 새로운 A3를 선보이니 무척 설레인다"며 "A3: 스틸얼라이브를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극한의 경쟁을 추구하는 게임"이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로 포문…배틀로얄로 차별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