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파이오링크, 1분기 ADC 시장 점유율 1위


점유률 35% 기록, 4년 연속 1위 수성…한국 IDC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파이오링크가 국내 애플리케이션 전송 컨트롤러(ADC) 시장에서 4년 연속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발표했다.

한국 IDC가 올 1분기에 발표한 국내 ADC 시장 조사 자료에 따르면, 파이오링크는 지난해 35%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 자리를 수성했다. 2016년부터 4년 연속이다.

특히 지난해에는 주력 ADC 제품인 '파스케이(PAS-K)가 교육·금융 시장에서 강세를 보였다. 교육기관의 대규모 전용회선 고도화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공공조달 나라장터에서도판매 1위를 유지하는 등 공공 시장에만 전년 대비 두 배 가까운 성장을 이뤄냈다는 회사 측 설명이다.

파이오링크 ADC 제품 '파스케이' [자료=파이오링크]
파이오링크 ADC 제품 '파스케이' [자료=파이오링크]

더불어 제1금융기관의 전산센터 이전과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구축, 핀테크 같은 차세대 사업 추진 성과로 금융 시장에서만 전년대비 20% 이상의 실적을 달성했다.

김민철 한국IDC 책임연구원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원격근무, 스트리밍 서비스, 온라인 쇼핑과 게임 사용량이 급증하고 있다"며 "이때 서버에 몰리는 트래픽 과부하를 해결하고 사용자에게 고품질로 중단 없이 안정적으로 전송하는 장비가 바로 ADC"라고 설명했다.

노현태 파이오링크 ADC 사업실장은 "대학 온라인 강의에 이어 초·중·고교의 온라인 개학이 곧 시작된다"며 "쌍방향 온라인 강의 시 교육 기간망의 트래픽이 늘어나기 때문에 이에 따른 회선 대역폭 증설과 인프라 고도화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에 따라 파이오링크 ADC의 장비 업그레이드 및 증설 수요도 많아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파이오링크, 1분기 ADC 시장 점유율 1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