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토요타, '뉴 제너레이션 RAV4' 판매 시작


6년 만 완전변경 모델…저중심·경량화·고강성화 실현

[아이뉴스24 황금빛 기자] 토요타코리아는 '뉴 제너레이션 RAV4'의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신형 RAV4는 6년 만의 완전변경 모델로 '운전의 다이나믹함과 강력함, 정교함, 세련됨'이라는 의미를 담아 개발됐다.

RAV4는 토요타의 '보다 좋은 차 만들기'를 위한 혁신인 TNGA 플랫폼 적용으로 저중심·경량화·고강성화를 실현하며 뛰어난 주행안전성과 민첩한 핸들링을 선보인다. 또 강인한 스타일과 뛰어난 공간성으로 RAV4만의 개성을 한층 강화했다.

외관은 '크로스 옥타곤' 컨셉의 입체적 구조가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대담하고 강렬한 SUV의 이미지를 전달하며, 역동적이고 날카로운 눈매의 LED 헤드램프와 다각형 디자인의 휠 아치가 모험적인 스타일링을 완성한다.

2.5리터 다이나믹 포스 엔진이 탑재돼 힘있고 직관적인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으며, 하이브리드 모델에 적용된 e-CVT가 탈수록 매력적인 연료 효율과 탄탄한 주행성능을 체험할 수 있게 한다.

하이브리드 AWD 모델에는 후륜의 구동력 배분이 더 증대된 전자식 4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돼 뛰어난 주행성능과 안전성을 확보한다. 또 새롭게 추가된 '트레일 모드' 기능이 험로 탈출을 보다 쉽게 도와준다.

넉넉한 적재와 수납공간, 리클라이닝 기능이 탑재된 뒷좌석, 양손에 짐을 들고 편하게 트렁크를 열 수 있는 핸즈프리파워 백 도어(AWD),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AWD), 아웃도어 활동 시 옷걸이를 걸 수 있는 트렁크 손잡이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어울리는 편의사양도 적용됐다.

사고 예방에 효과적인 4가지 예방안전기술인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TSS), 8개의 SRS 에어백,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BSM), 전자식 주차브레이크(EPB)와 오토홀드기능도 기본 장착돼 있다.

토요타, '뉴 제너레이션 RAV4'.  [사진=토요타코리아]
토요타, '뉴 제너레이션 RAV4'. [사진=토요타코리아]

타케무라 노부유키 토요타코리아 사장은 "뉴 제너레이션 RAV4는 다양한 주행환경에서 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 됐다"며 "뉴 RAV4와 함께 자신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표현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국내 판매가격은 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기준 ▲가솔린 2WD 3천540만 원 ▲하이브리드 2WD 3천930만 원 ▲하이브리드 AWD 4천580만 원이다.

황금빛 기자 gol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토요타, '뉴 제너레이션 RAV4' 판매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