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세븐일레븐, '블랙데이' 앞두고 솔로 겨냥한 간편식 출시


흑임자·오징어 먹물 활용해 블랙치킨도시락 등 이색 간편식 선봬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세븐일레븐이 오는 14일 '블랙데이'를 앞두고 솔로 고객들을 겨냥한 이색 간편식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14일 블랙데이를 앞두고 블랙푸드를 활용한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블랙데이는 솔로들을 위한 기념일로, 발렌타인데이나 화이트데이에 초콜릿, 사탕을 받지 못한 사람들이 검은 음식인 짜장면을 먹으며 위로하는 날로 알려져 있다.

세븐일레븐은 블랙데이를 겨냥해 흑임자, 오징어 먹물 등 블랙푸드를 활용해 맛과 건강까지 생각한 간편식 시리즈를 준비했다. 제품은 '블랙치킨도시락, 블랙핫소시지삼각김밥, 블랙프랑크치즈김밥, 블랙핫도그'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세븐일레븐이 블랙데이를 겨냥한 간편식 제품을 선보인다.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이 블랙데이를 겨냥한 간편식 제품을 선보인다. [사진=세븐일레븐]

블랙치킨도시락은 달콤한 흑임자 소스를 덧바른 고소하고 바삭한 치킨을 메인으로 오징어 먹물을 활용해 만든 먹불볶음밥, 먹물스파게티, 블랙소시지야채볶음 등을 담아 만들어졌다. 또 치킨무까지 먹물을 활용해 검정색으로 표현했다.

블랙핫소시지삼각김밥은 오징어 먹물로 비빈 고소한 야채볶음밥 속에 매콤한 부대볶음 소스로 양념한 먹물 소시지를 토핑했으며, 블랙프랑크치즈김밥은 블랙 프랑크 소시지를 통째로 넣고 각종 야채와 함께 고소하고 진한 슈레드치즈를 듬뿍 담았다. 또 블랙핫도그는 먹물번 핫도그에 블랙 소시지, 치즈, 피클, 양파 등을 넣고 머스타드와 케찹소스를 뿌려 완성했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14일까지 이번 블랙푸드 시리즈 출시를 기념하는 나만의 블랙템 이벤트도 SNS를 통해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소비자는 세븐일레븐 공식 페이스북에 업로드된 블랙데이 영상에서 가장 좋아하는 블랙 아이템을 캡처해 댓글을 남기면 된다.

세븐일레븐은 추첨을 통해 칼하트 트레이드 시리즈 백팩 블랙(1명), 짜파게티 큰사발 1박스(3명),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5천 원권(10명)을 증정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이번 블랙푸드 간편식 시리즈는 새까만 비주얼로 맛은 물론 보는 즐거움까지 더했다"며 "최근 검은색 음식이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mable)한 음식으로 젊은 층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이색 먹거리로 반응이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세븐일레븐, '블랙데이' 앞두고 솔로 겨냥한 간편식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