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분양현장]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동시분양 3社 중 특화설계 '으뜸'


'중도금 무이자(60%)'로 진행…파주 리딩단지 기대감↑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파주시에서 12년여 만에 3천여가구가 동시 분양에 나섰다. 대우건설을 비롯해 중흥건설, 대방건설 등 3개사는 14일 모델하우스 문을 열고 운정3지구 3개 블록, 2천792가구 분양을 시작했다.

14일 문을 연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견본주택에 오픈 전부터 많은 내방객들이 몰렸다. GTX-A노선 운정역이 위치한 파주 운정3지구의 첫 '푸르지오' 브랜드 아파트로 내 집 마련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28층, 7개 동, 71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주택형은 전용면적 59㎡와 84㎡ 등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됐다.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투시도. [사진=대우건설]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투시도. [사진=대우건설]

운정신도시는 GTX-A노선 운정역(예정)이 개통될 경우 서울역까지 20분, 강남 삼성역까지 25분내에 접근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서울과 수도권 지역으로의 이동이 대폭 개선될 예정이다. 또한 동서대로, 자유로, 제2자유로를 통한 서울, 김포, 일산 접근이 용의하며 경의중앙선 운정역과 여의도, 강남을 연결하는 광역버스망도 갖추어 우수한 교통환경을 가진 신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제2외곽순환도로(김포-파주, 2024년 개통예정), 서울-문산고속도로(2020년 개통예정) 등 광역 교통망이 지속적으로 확충될 예정으로 서울·수도권 접근성이 한층 더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14일 오전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견본주택을 방문한 예비 청약자들이 내부를 둘러보고 있다. [김서온 기자]
14일 오전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견본주택을 방문한 예비 청약자들이 내부를 둘러보고 있다. [김서온 기자]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는 단지에서 도보권 내에 통학이 가능한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계획돼 있어 자녀가 있는 세대가 거주하기에 적합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단지는 전 세대가 전용면적 84㎡ 이하로 구성됐으며, 4bay-3Room 신평면을 적용해 공간활용과 실용성이 우수해 실수요층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전용59㎡ 전 타입에는 드레스룸, 파우더룸을 제공해 수납공간을 강화했으며, 전용84㎡B·C타입에는 안방 광폭설계가 적용돼 공간활용이 우수하다. 일부 타입에는 팬트리와 알파룸이 제공되며, 알파룸을 이용한 '푸르지오'만의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파주 운정1동에서 견본주택을 찾은 30대 유모씨는 "전용면적 84㎡는 말할 것도 없고 전용 59㎡의 경우에 현재 거주하는 집과 면적대가 동일한데도 1.5배 이상 넓어 보여 놀랐다"면서 "방마다 수납공간을 비롯해 거실 펜트리도 유모차, 청소기, 골프채, 자전거 등 모두 저장이 가능할 정도로 넓어 맘에 든다"고 말했다.

특히 주방 바로 옆 알파룸에 책상과 의자, 소파베드로 구현해낸 공간이 예비 청약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파주 와동동에 거주하는 30대 권모씨는 "주방 바로 옆에 마련된 알파룸은 '여자(혹은 주부)들의 로망'을 그대로 반영한 공간"이라면서 "주방에서 일을 하다가 잠시 인터넷이나 메모를 하고, 책을 읽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잠시 앉아 있거나 누워 쉬기에 더할나위 없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부엌 옆에 마련된 알파룸을 미니서재와 같이 다양하게 사용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현해 냈다. [김서온 기자]
부엌 옆에 마련된 알파룸을 미니서재와 같이 다양하게 사용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현해 냈다. [김서온 기자]

대우건설은 기능성 바닥재 선택 옵션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강마루(기본형) ▲기능성 바닥재(무상) 2가지 중 입주자의 선호도에 따라 결정할 수 있으며, 옵션 선택시 층간소음을 완화해주는 기능성 바닥재가 실 전체에 시공된다.

또한 단지 전체의 남향위주의 동배치로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시켰으며, 건폐율 12.19%로 동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해 프라이버시를 강화했다. 외부 조경 공간에는 넓은 중앙광장과 아쿠아 가든을 배치하고 단지 남쪽에는 산책로와 힐링포리스트를 통해 입주민들이 푸른 자연 속에서 커뮤니티와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세대당 1.40대의 넓은 주차비율도 확보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견본주택 내부 전경. [김서온 기자]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견본주택 내부 전경. [김서온 기자]

세대 내에도 고급 호텔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는 매립형 샤워·욕조 수도꼭지를 설치하고 에너지 절감을 위한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과 난방 에너지 절감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장치, LED 조명을 배치했다. 공용부에서도 엘리베이터 전력회생시스템, 일부 LED조명 등을 통해 에너지 절감을 실현하는 친환경 아파트 단지로 설계됐다. 또 안방 외의 자녀방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에 마련된 매립형 거울과 빌트인 가구 등이 내방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경기도 일산에서 모델하우스를 찾은 40대 김모씨는 "아이방으로 사용하 수 있는 방에 매립형 거울과 상장, 사진 등을 전시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 것을 보고 작은 부분 하나까지 세심하게 잘 챙겼다는 생각을 했다"면서 "또 샤워공간과 양변기, 세면대를 각각 분리한 욕실 공간이 너무 좋다. 세면대를 화장실과 별도로 빼내 욕실도어로 구분지은 것이 굉장히 효율성 있게 배치한 것 같다" 했다.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욕실은 샤워공간과 양변기, 세면대공간이 각각 분리된 구조다. [김서온 기자]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욕실은 샤워공간과 양변기, 세면대공간이 각각 분리된 구조다. [김서온 기자]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분양가는 주변시세 대비 저렴한 2억8천600만원부터 공급된다. 계약자의 자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계약금 2회 분납제(1차 1천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무이자(60%)로 진행된다.

청약접수는 1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 1순위, 20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는 이달 28일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내달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1390에 위치해 있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분양현장]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동시분양 3社 중 특화설계 '으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