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눈밑지방재배치·나노팻이식…다크서클 교정 어떤 방법이 좋을까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눈밑지방과 눈밑꺼짐에 의한 다크서클의 주된 원인에는 크게 2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는 눈밑에 지방이 축적이 되고 불룩해지면서 아래쪽으로 그늘이져 다크서클처럼 보이는 경우이고, 두 번째는 눈밑에 지방이 꺼지면서 꺼진부위가 어둡게 다크서클처럼 보이는 경우가 있다.

이에 대한 수술적인 치료에는 눈밑에 불룩한 지방을 아래쪽으로 펼쳐서 균형있게 재배치하는 눈밑지방재배치술과 눈밑에 꺼짐이 있는 부위에 지방을 이식하는 나노팻이식술이 있다.

눈밑은 피부가 얇은 부위이므로 일반적인 방법으로 지방을 이식하였을 때 울퉁불퉁해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했는데 나노팻이식은 지방세포를 보다 작은 단위로 쪼개서 이식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지방이식 후 눈밑이 울퉁불퉁해지는 부작용이 현저히 줄게 됐다.

스타트성형외과 오동석 원장
스타트성형외과 오동석 원장

이어 "얼핏 보기에 비슷해 보이는 증상이라 해도 개개인의 피부상태나 지방, 혈관 등의 상태에 따라 수술방법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본인한테 가장 알맞은 수술치료법을 결정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전문적인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그 진단에 따라 알맞은 수술을 받는 것이 가장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오 원장은 나노팻이식을 이용한 다크서클 교정치료술에 대한 논문을 발표하기도 했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눈밑지방재배치·나노팻이식…다크서클 교정 어떤 방법이 좋을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