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 위원장, 2차 북미정상회담 위해 25일 하노이 도착


‘집사’ 김창선 부장은 16일 도착, 산업항구 등 동선 확보에 나서

[아이뉴스24 김상도 기자]김정은 북한 노동당 국무위원장이 2차 북미정상회담을 위해 25일 베트남 하노이에 도착할 것이라고 영국 로이터 통신이 16일 보도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보다 앞선 25일에 베트남에 도착할 것이라고 3개의 각기 다른 정통한 소식통이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과 김 위원장은 27일, 28일 이틀 동안 하노이에서 만나 싱가포르 1차 정상회담에 이은 역사적인 2차 정상회담을 갖는다.

역사적 첫 북미정상회담이 열린 지난 해 6월 12일 오전 회담장인 카펠라 호텔에 북한 김정은 위원장과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회담에 앞서 악수를 나누고 있다. [뉴시스]
역사적 첫 북미정상회담이 열린 지난 해 6월 12일 오전 회담장인 카펠라 호텔에 북한 김정은 위원장과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회담에 앞서 악수를 나누고 있다. [뉴시스]

김 위원장은 하노이에서 북미정상회담에 앞서 베트남 관리들을 만나게 될 것이라고 익명을 요구한 소식통을 인용, 로이터가 보도했다. 또 다른 소식통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박닌성의 생산 기지와 하이퐁 산업 항구를 방문할 예정이다.

한편 김 위원장의 ‘집사’로 불리는 김창선 국무위원회 부장 등 의전 실무팀은 지난 16일 하노이에 도착, 김 위원장의 숙소후보지 등을 살펴본 데 이어 17일에는 하노이 북부 박닌성에 있는 삼성전자 스마트폰 생산 공장 주변을 차로 이동하면 동선을 점검하는 모습이 현지 언론에 포착됐다.

김 부장 일행은 가전제품 등을 생산하는 LG전자 공장이 있는 하이퐁 등도 둘러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김 위원장이 삼성전자나 LG전자 베트남 공장을 방문할 가능성도 높아 보이는데, 한편 한국 외교부와 삼성 등 해당 기업은 김 위원장의 방문 가능성에 대해 알지 못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김상도 기자 kimsangd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 위원장, 2차 북미정상회담 위해 25일 하노이 도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