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고유정 의붓아들 의문사 새국면…현 남편 "고유정이 내 아들 죽였다" 고소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제주에서 전 남편을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는 고유정(36)의 현 남편인 A 씨가 3개월 전 자신의 아들이 사망한 사건과 관련해 자신의 기존 진술을 번복하고 고 씨를 살인 혐의로 검찰에 고소했다. 사망 사건 발생 당시 A 씨는 “잠을 자고 일어나보니 아들이 숨을 쉬지 않아 119에 신고했다”고 진술한 바 있다.

13일 제주지방검찰청 관계자에 따르면 고유정의 현 남편 A(37)씨는 이날 제주지검에 고유정이 자신의 아들 B(4)군을 죽였다는 내용의 고소장을 제출했다.

고유정 [뉴시스]
고유정 [뉴시스]

B 군은 고유정의 의붓아들로 제주에 있는 친할머니 집에서 지내다 청주에 있는 아버지 A 씨 집에서 살기위해 왔다가 이틀만에 변을 당했다. 고유정도 의붓아들의 양육을 동의했다.

당시 경찰 조사에서 고유정은 B 군과 다른 방에서 자고 있어 어떻게 죽었는지 모르겠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A 씨는 아들과 함께 잠을 자고 일어나 보니 아들이 숨져 있었고 아들의 얼굴에 자신의 다리가 올려져 있었다고 진술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소는 B 군이 질식사로 숨진 것으로 판단했다. B 군에게서 외상이나 장기손상은 없었으며, 약물이나 독극물 등은 검출되지 않았다. 당시 집에는 고씨 부부 외에는 아무도 없었다.

하지만 고유정이 전 남편을 살해한 사실이 드러나고, 또 의붓아들 B 군의 장례식에도 참여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의붓아들 사망 사건에 대한 의혹도 커졌다.

이에 충북 청주상당경찰서는 고유정 자택을 압수수색하고 휴대전화, 컴퓨터 등에서 남편과의 통화기록, 병원처방 내용을 디지털 포렌식 기법으로 분석하는 등 B 군의 의문사를 수사하고 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고유정 의붓아들 의문사 새국면…현 남편 "고유정이 내 아들 죽였다" 고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