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결혼식은 처음 한 것"…'실화탐사대' 베트남 아내 폭행 남성의 모친 증언 공개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지난 7월 7일, 한 남성이 베트남 아내를 폭행한 혐의로 경찰에 긴급 체포됐다. SNS를 통해 공개된 폭행 당시의 영상은 전 국민을 충격에 빠뜨렸다. 2분 남짓한 영상 속에서 남성은 바닥에 웅크린 여성을 향해 무차별적으로 주먹을 휘둘렀다. 현장을 지켜보던 어린 아들이 자지러지듯 울음을 터뜨렸지만, 남성은 끝까지 폭행을 멈추지 않았다.

차마 눈을 뜨고 보기 힘들 만큼 잔혹했던 폭행의 현장. 3시간 동안 이어졌다는 남성의 폭행으로 여성은 늑골과 손가락이 골절되는 등 전치 4주의 상해를 입었다. 한때 서로 사랑하며 행복한 미래를 꿈꿨던 두 사람. 그날 밤, 두 사람에게는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실화탐사대' 베트남 아내 폭행 사건 전말 [MBC]
'실화탐사대' 베트남 아내 폭행 사건 전말 [MBC]

5년 전, 직장에서 만나 연인 사이로 발전했다는 두 사람. 하지만 행복은 오래 가지 못했다. 여성의 임신 사실을 알고 낙태를 강요했다는 남성. 그녀는 아이를 지키기 위해 도망치듯 베트남으로 돌아갔고 홀로 아들을 낳아 키웠다고 한다. 그 뒤 1년간 소식 한 번 없었다는 남성. 그런데 돌연 함께 한국에서 살자며 연락을 하더니 베트남까지 찾아왔다고 한다. 그렇게 두 사람은 베트남에서 결혼식을 올리고 한국으로 오게 됐다고 한다.

하지만 행복은 오래 가지 못했다. 한국에 도착한 지 열흘도 되지 않아 시작됐다는 남편의 폭행. 심지어 베트남에서도 남편으로부터 폭행을 당했었다는 여성. 나날이 폭행은 심해졌지만, 그녀는 아이를 지켜야 한다는 마음으로 고통을 견뎌왔다고 한다. 도대체 남편은 왜 이토록 잔혹하게 아내를 폭행했던 것일까?

사건을 접한 사람들은 분노했다. 남편을 엄벌에 처하라는 국민청원이 등장할 정도였다. 그러던 중 남성의 전 부인임을 주장하는 여성의 폭로에 상황은 순식간에 반전됐다. 그녀의 주장에 따르면 베트남 여성과 남성은 불륜 관계였으며 자신은 그 피해자라는 것이었다.

하지만 베트남 여성과 친한 지인의 이야기는 달랐다. 남편이 과거 결혼 사실을 철저히 숨겼다는 것이다.

"여성을 사귈 때 가정과 자식이 있다고 말하는 남자는 없잖아요. 자기 어머니와 친구, 형제들까지 소개하는데 믿지 않을 수 없잖아요." SNS에 게시된 피해자 지인의 글이다.

취재 도중 제작진은 가해 남성의 어머니를 독점 취재할 수 있었다. 어머니는 "결혼식은 이사람(베트남 아내)과 처음으로 한거죠"라고 말한다. 아들의 사건을 접하고 큰 충격을 받았다는 어머니. 그녀는 아들이 이런 폭력을 행사할 것이라고는 생각조차 하지 못했었다고 한다.

이어지는 그의 과거는 놀라웠다. 무차별한 폭력으로 하룻밤 만에 전국을 발칵 뒤집어놓은 남성. 도대체 그는 누구일까?

17일 밤 10시 5분에 방송되는 MBC '실화탐사대'에서는 '베트남 아내 폭행 사건'의 전말을 파헤친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결혼식은 처음 한 것"…'실화탐사대' 베트남 아내 폭행 남성의 모친 증언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