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리무중·섬섬옥수·첩첩산중 뜻은?…'편애중계’ 효명고등학교 삼인방 맹활약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MBC ‘편애중계’에 등장한 오리무중, 섬섬옥수, 첩첩산중 등 사자성어들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했다.

지난 12일 방송된 MBC ‘편애중계’에서는 야구 룰을 적용한 ‘꼴찌 고사’ 특집이 펼쳐졌다. 쫄깃한 토크 배틀을 벌인 편애 중계진과 개성 넘치는 효명고등학교 삼인방의 활약은 경기 1회 초부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사진=MBC ]
[사진=MBC ]

세계 최초 ‘꼴찌 고사’에 출전한 학교바라기 등교 1등, 고독한 철학가, 교내 핵인싸 등 효명고등학교 세 선수는 성적은 하위권이지만 행복지수는 상위 1%를 자랑하는 매력으로 안방극장을 훈훈하게 물들였다. 기상천외한 경기를 더 유쾌하게 만든 끼와 에너지가 시청자들의 현생(현실 인생)까지 힐링시킨 것. 중계진들 역시 아빠 미소를 장착한 채 애정 어린 중계를 펼쳤다.

특히 이날 문제로 출제된 오리무중, 섬섬옥수, 첩첩산중 등 사자성어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할 정도로 관심을 모았다.

오리무중은 오 리나 되는 짙은 안개 속에 있다는 뜻으로, 무슨 일에 대하여 방향이나 갈피를 잡을 수 없음을 이르는 말, 섬섬옥수는 가냘프고 고운 여자의 손을 이르는 말이다. 첩첩산중은 매우 깊은 산골. 산 넘어 산을 뜻한다. 어려움이 더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나타낼 때 사용된다.

총 9회 중 1, 2회를 모두 안정환, 김성주 팀이 승리한 가운데 남은 경기에서 어떤 이색적인 문제가 출제될지 주목된다.

MBC '편애중계' 꼴찌 고사 특집은 오는 19일 밤 9시 50분에 방송되는 3회에서 이어진다.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aval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리무중·섬섬옥수·첩첩산중 뜻은?…'편애중계’ 효명고등학교 삼인방 맹활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