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TV 생생정보' 5천원 수제 만둣국 '겨울 별미'…5가지 모둠 곱창구이 '환상'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22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푹 끓인 한우 뼈 국물로 만든 대구의 수제 만둣국 가게를 찾아간다. '택시맛객' 편에선 경기 평택의 5가지 별미 모둠 곱창구이집과 40년 경력의 메밀정식 맛집을 방문한다.

우선 '가격파괴Why'에선 대구의 수제 만두집을 방문한다. 한우 뼈를 푹 고와 우려낸 국물을 베이스로 만드는 이곳의 만둣국은 담백하고 깊이있는 맛으로 소문이 나 있다. 1981년부터 손으로만 만두를 빚고 있는 이곳의 만둣국은 소고기와 달걀, 파와 김이 한우국물과 어우러져 깔끔하면서 기분 좋은 맛을 낸다. 무엇보다 한 그릇 5천원으로 부담없는 가격에 즐길 수 있어 가파르게 치솟는 물가에 고통받는 서민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KBS2 제공]
[KBS2 제공]

'택시맛객' 코너에선 경기도 평택으로 향한다. 안중읍에 있는 곱창집에선 5가지 별미 모둠 곱창구이가 나오는데, 손님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노릇노릇 먹기 좋게 구워진 곱창구이를 콩나물 및 부추 무침과 함께 먹으면 그 맛이 그만이라는 평이다. 곱창과 염통은 쫄깃하고 부드러워 입에서 살살 녹는다. 함께 나오는 신선한 간과 천엽 또한 별미로 지인들과의 술안주로 그만이다. 곱창전골은 콩나물을 듬뿍 넣어 펄펄 끓이는데, 이 얼큰하면서 입에 착 감기는 맛이 일품이라는 평가다.

역시 평택에는 택시 기사들의 맛집이 또 하나 있다. 메밀 전문점으로 이곳에선 메밀정식이 대표 메뉴로 꼽힌다. 메밀전병과 메밀전, 그리고 메밀막국수가 세트로 상에 올려진다. 잡채 및 샐러드 등 각종 야채도 푸짐하며 메인디쉬인 보쌈 및 된장찌개와 좋은 궁합을 이룬다.

값이 비교적 저렴하고 메밀로 된 각종 요리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단골손님들을 꽤 확보했다는 평가다.

KBS '2TV 저녁 생생정보'는 월~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jmh@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2TV 생생정보' 5천원 수제 만둣국 '겨울 별미'…5가지 모둠 곱창구이 '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