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생방송투데이' 북한강 장어덮밥·문래동 매운 양대창 '중독성甲 인생맛집'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생방송 투데이'에서 눈호강 케이크와 장어, 양대창으로 봄 입맛 자극에 나선다.

7일 방송되는 SBS '생방송 투데이'의 '골목빵집'에서는 케이크 맛집을 소개한다.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에 위치한 케이크 전문점에서는 '눈호강' 케이크들을 판매한다.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수제 케이크를 판매하는데, 쑥, 콩, 단호박 등 한식적인 재료를 케이크로 재해석했다.

 [사진=생방송 투데이]
[사진=생방송 투데이]

대표 메뉴는 향긋한 쑥 시트와 쑥 크림, 진한 쑥 향의 크럼블이 어우러진 '쑥고물 케이크'다. 은은한 흑임자 시트에 고소한 인절미크림, 마스카포네 생크림이 들어간 콩고물케이크도 인기다. 이밖에도 직접 만든 우도 땅콩풀랄린이 들어가 고소한 맛과 풍미를 자랑하는 우도땅콩 케이크, 생체리와 초코케이크가 조화로운 포레누아, 딸기 생크림 케이크와 겹겹이 쌓인 딸기크레이프 등도 눈과 입을 모두 사로잡은 메뉴들이다.

'소문의 맛집' 코너에서는 북한강 봄나들이 맛집을 찾아 나선다. 경기 양평군 서종면 무내미길에 위치한 이 가게는 장어를 판매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건강이 우려스러운 요즘, 영양가 좋은 장어로 발길을 유혹한다.

이 집의 대표 메뉴는 장어 덮밥(히츠마부시)로 일본 아이치현 나고야의 명물이자 일본 최고의 향토 요리다. 따뜻한 밥 위에 참숯으로 잘구어낸 장어를 잘게 썰어올린 장어를 히츠라 불리는 나무 그릇에 담겨져나온다. 장어덮밥 소스가 배여 윤기 자르르한 장어들이 밥을 가득 덮고 있다. 취향에 따라 김, 와사비, 깻잎 등에 비벼 먹거나 물을 부어서 먹는 방법이 있다. 두툼한 회가 가득 올려져있는 해산물 덮밥(가이센동), 연어덮밥(사케동)도 인기가 많다.

'맛의 승부사' 코너에서는 29살 청년이 대박 신화를 이룬 매운 양대창이 소개된다.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에 위치한 이 가게의 대표메뉴는 매운 양대창이다. 초벌해서 나온 대창을 깔끔한 그릴에 올리면 맛있게 익어간다. 속이 꽉찬 탱탱한 양대창에 매콤한 양념이 곁들어진 매운 양대창은 화끈한 중독성이 있어 손님들에게 인기가 많다. 향긋한 김에 쫄깃한 고기를 싸먹거나 보슬보슬한 밥에 온갖 재료를 넣고 볶아서 만든 볶음밥도 놓칠 수 없다. 대창구이 외에도 막창구이, 특양구이, LA갈비 등을 판매하며, 푸짐한 양과 얼큰한 맛을 자랑하는 대창 전골도 인기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생방송투데이' 북한강 장어덮밥·문래동 매운 양대창 '중독성甲 인생맛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