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TV 생생정보' 44년 전통 한우전골국수·26년 역사 자연산 굴요리 '전설의 맛'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7일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서울 중구 명동의 44년 전통 한우 전골 국수, 충남 보령의 26년 전통 자연산 굴요리 한 상을 소개한다. 강원 속초에서는 '바다 한 그릇 활 전복해물뚝배기'에 대해 알아본다.

우선 '전설의 맛' 코너에선 명동으로 향한다. 이곳의 한 가게는 한우 전골 국수가 유명한데, 무려 44년 전통을 자랑한다. 얼큰한 국물에 미나리와 국수를 넣고 끓이면 완성된다. 한우 베이스의 육수로 만든 국물이 진하고 담백하면서 얼큰한데, 여기에 국수면발이 합쳐져 입안에 행복을 불어넣어준다. 해장으로도 좋고, 가족 회식으로도 안성맞춤이다.

'2TV 생생정보' 출연자들 [KBS 이미지]
'2TV 생생정보' 출연자들 [KBS 이미지]

보령에선 굴요리 전문점이 인기다. 이곳의 굴정식은 굴로 만든 각종 반찬으로 한상차림이 나오는데, 생굴은 물론 굴 물회, 굴 부침개 등 다양한 굴 요리를 맛보 수 있다. 메인인 굴 미역국에 굴밥까지 함께하면 남부러울 것 없는 한끼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속초에선 활 전복해물뚝배기가 유명하다. 시원한 국물에 싱싱한 전복과 각종 해산물이 아낌없이 들어간 뚝배기탕으로 매콤하면서 칼칼한 맛이 인상적이다. 해물과 야채로 우려낸 국물이 깔끔하면서 깊고 진한 맛을 자랑한다. 전복의 살이 토실토실하고 비주얼도 좋아 인기메뉴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다.

KBS '2TV 저녁 생생정보'는 월~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jmh@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2TV 생생정보' 44년 전통 한우전골국수·26년 역사 자연산 굴요리 '전설의 맛'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