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생활의 달인' 공주 쫄면·어묵 달인→제기동 인도 난&카레 달인 비법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생활의 달인'이 쫄면 어묵 달인, 인도 요리 달인을 소개한다.

7일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 은둔식달 잠행단은 충청남도 공주의 한 분식집을 찾는다. 반세기 넘는 세월 동안 한자리를 지켜온 이 집의 핵심 메뉴는 바로 쫄면이다.

'생활의 달인'이 쫄면 어묵 달인, 인도 요리 달인을 소개한다 [사진=SBS]
'생활의 달인'이 쫄면 어묵 달인, 인도 요리 달인을 소개한다 [사진=SBS]

새콤한 향기가 코끝을 자극하는 달인의 쫄면은 시할머니 대부터 3대째 내려오는 양념장에 그 비밀이 있다. 여기에 쫄면의 단짝 군만두까지 더하면 새콤함과 고소함의 조화로 맛의 중심이 맞춰진다. 오랜 세월 동안 사랑받아온 달인 표 쫄면 비법을 공개한다.

인도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서울 동대문구 제기동의 한 레스토랑. 이곳에서 만난 인도 요리의 달인은 나라연 (男 / 52세 / 경력 16년) 달인이다. 달인의 주방에서 시선을 사로잡는 건 바로 인도의 전통 화덕 '탄두'다. 바삭한 식감의 인도의 전통 빵 '난(naan)'부터 독특한 향이 특징인 탄두리 치킨까지 모두 달인의 탄두 안에서 만들어진다.

또한 인도 요리하면 빼놓을 수 없는 커리도 강황을 비롯한 각종 향신료를 넣고 직접 만들어 현지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다. 낯설면서도 매력적인 달인표 인도 음식이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된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neat24@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생활의 달인' 공주 쫄면·어묵 달인→제기동 인도 난&카레 달인 비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