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PBA투어 7차전 ‘TS샴푸 퍼펙트 큐’ 특별상 상금 확대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프로당구연맹(PBA)는 설 연휴를 맞아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웰컴저축은행 웰뱅 PBA-LPBA 챔피언십'을 개최한다. PBA 투어 출범 후 7번째 대회로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에 있는 소노캄 고양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에서는 PBA 4차 투어부터 운영하고 있는 특별상 상금이 늘어난다. 'TS샴푸 퍼펙트 큐' 상금이 기존 500만원에서 두배로 증액된 1천만원을 시상한다.

'TS샴푸 퍼펙트 큐'는 세트제 경기에서 한 번의 큐로 해당 세트를 끝낼 경우 주어지는 특별상이다. 상대 선수의 점수가 0점인 상태에서 한 이닝에 남자는 15점, 여자는 11점을 득점하면 된다..

 [사진=PBA]
[사진=PBA]

한 큐에 하이런으로 세트를 가져오는 것을 의미한다. 매 경기 첫 번째 이닝에 성공시킬 필요는 없다. 어느 이닝이든 상대선수의 점수가 0점인 상태에서 모든 점수를 한 번에 성공시키면 '퍼펙트 큐'를 달성한다.

그러나 남녀 모두 경기 마지막 세트는 해당하지 않는다. 남녀부 첫 달성자에 한해서만 시상되는 점도 특징이다.

PBA측은 "특별상이 도입된 PBA 투어 4차 대회 이후 아직까지 달선 선수가 없다"며 "상금 증액과 함께 이번 7차 대회에서 첫 수상자가나올지 여부도 관전 재미를 더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웰컴저축은행 웰뱅 PBA-LPBA 챔피언십은 SBS스포츠와 빌리어즈TV를 통해 23일 PBA 128강 경기를 시작으로 대회 기간 동안 매일 주요 경기가 생중계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대회의 전경기는 PBA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는 온라인 생중계 된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PBA투어 7차전 ‘TS샴푸 퍼펙트 큐’ 특별상 상금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