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한체육회, 전국스포츠클럽교류대회 개최지 공모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대한체육회(이하 체육회)가 제5회 전국스포츠클럽교류대회 개최지 선정을 위한 공개 모집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오는 5월 6일부터 7일까지다.

체육회는 "이번 전국스포츠클럽교류대회 개최지 공모는 스포츠클럽을 운영 중인 기초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다"며 "최종 개최지는 1차(서면) 및 2차(발표)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고 설명했다. 개최지 공모 최종 결과는 5월 18일 발표 예정이다.

공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체육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대한체육회는 제5회 전국스포츠클럽교류대회 개최지 공모를 진행한다. [사진=대한체육회]
대한체육회는 제5회 전국스포츠클럽교류대회 개최지 공모를 진행한다. [사진=대한체육회]

전국스포츠클럽교류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 후원으로 개최된다. 최종 선정된 기초지방자치단체는 국민체육진흥기금을 지원받아 전국 공공스포츠클럽 회원 5천여명을 대상으로 대회를 주관하게 된다.

전국스포츠클럽교류대회는 전국 공공스포츠클럽 운영자 및 회원이 한자리에 모여 10종목 이상에서 서로의 기량을 겨루고 친목을 나누며 스포츠클럽 발전의 초석을 마련하는 자리다. 지난 2016년 전북 전주시에서 첫 대회가 열렸고 경남 사천시(2회), 대구 달서구(3회), 경북 포항시(4회)를 거쳐 올해로 다섯 번째 대회가 열린다.

체육회는 "이번 대회를 통해 참가자 개개인의 건강을 증진하고 각 스포츠클럽이 활발한 교류의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한체육회, 전국스포츠클럽교류대회 개최지 공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