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당정 "추경안 5월 국회 처리 노력"


미세먼지·산불·지진 대책 포함…'안전' 방점

[아이뉴스24 윤채나 기자]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안을 이달 중 국회에 제출하고 5월 임시국회에서 처리하기로 했다.

당정은 18일 오전 국회의원회관에서 협의회를 열고 이 같이 의견을 모았다고 조정식 민주당 정책위의장이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조 정책위의장은 "미세먼지 저감을 비롯한 국민 안전 강화와 선제적 경기 대응을 위한 추경안을 4월 중 국회에 제출하고 5월 내 처리를 위해 노력하기로 합의했다"고 전했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18일 오전 국회의원회관에서 추경 관련 당정협의를 가졌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18일 오전 국회의원회관에서 추경 관련 당정협의를 가졌다.

당정은 강원 산불 피해 지원 예산도 추경에 반영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고성 등 5개 특별재난지역 내 희망근로 2천명 이상 추가 지원, 산림 복구, 소방헬기 등 장비 보강 등 관련 예산이 담긴다.

포항 지진과 관련해서도 중소기업·소상공인 정책 자금 특별 지원, 흥해 특별재생사업 매칭 비율 상향 조정(70%→80%), 지역 사회간접자본(SOC) 사업 지원 등을 포함할 계획이다.

당정은 ▲노후 SOC 안전 투자 ▲고용·산업위기지역 내 중소기업·소상공인 긴급 자금 공급 ▲일자리사업 기간 연장 ▲중소기업 수출 지원 ▲다중이용업소 스프링클러 설치 의무화 지원 관련 예산도 추경에 담기로 했다.

조 정책위의장은 "당정은 향후 국회 심의 과정에서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추경안을 조속히 처리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윤채나 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당정 "추경안 5월 국회 처리 노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