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B, '옥수수' 국내 e스포츠 리그 최다 '멀티뷰'


일반중계, 미니맵, 선수개별 플레이 등 최대 12개 시점 중계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SK브로드밴드 옥수수에서 국내 e스포츠 리그를 최다 멀티뷰로 중계한다.

SK브로드밴드(사장 박정호)는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를 통해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스타크래프트 등 국내 최다 e스포츠 종목 및 리그를 멀티뷰 생중계 서비스로 제공한다고 20일 발표했다.

멀티뷰 서비스는 일반중계 및 미니맵, 선수 10명의 게임 플레이를 동시에 생중계한다. 최대 12개 중계화면을 한 화면으로 시청하거나 본인이 원하는 프로게이머 시점으로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SK브로드밴드 옥수수에서 국내 e스포츠 리그를 최다 멀티뷰로 중계한다 [사진=SKB]
SK브로드밴드 옥수수에서 국내 e스포츠 리그를 최다 멀티뷰로 중계한다 [사진=SKB]

옥수수는 현재 2019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리그에 12개 시점의 멀티뷰 생중계를 제공하고 있다. 이달말부터 펍지 코리아 리그(PKL), OWL(오버워치 리그), 글로벌 스타크래프트 리그(GSL), 아프리카TV 스타크래프트 리그(ASL), LOL 챌린저스 코리아 등 다수의 종목과 리그에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멀티뷰 서비스는 SKT 미디어랩스에서 개발한 S-타일 기술이 적용됐다. S-타일 기술은 복수의 영상을 스마트폰 화면에 맞춰 순식간에 분리하거나 조합하는 기술이다. 12개 영상이 오차 없이 정확한 타이밍으로 중계되며 관람 시점을 자주 바꿔도 지연시간이 발생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트라이브장은 "e스포츠 멀티뷰 서비스는 e스포츠팬들이 다양한 종목의 경기를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으며, 향후에도 5G 기반의 스포츠 서비스와 실감 미디어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확대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옥수수 멀티뷰 생중계 서비스는 별도 전용 앱 없이 5G뿐만 아니라 LTE 가입자도 이용할 수 있다. 타 통신사 가입자들도 옥수수를 통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현재 2019 LCK 서머리그를 멀티뷰로 시청하는 방법은 옥수수 스포츠 채널에 입장하여 멀티뷰 아이콘을 선택하면 된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B, '옥수수' 국내 e스포츠 리그 최다 '멀티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