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동섭 SK하이닉스 대외협력총괄 사장, 반도체 소재 확보차 日 출국


사장급 이상 日 출국은 처음…귀국 일정 등은 미정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SK하이닉스는 김동섭 대외협력총괄 사장이 일본의 원자재 협력사 방문을 위해 16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했다고 밝혔다.

당초 SK하이닉스 구매 담당자 등 실무 직원들이 원자재 수급을 위해 일본으로 파견되기는 했지만, 사장급 이상의 임원진이 반도체 원자재 문제로 직접 일본으로 향한 것은 김 사장이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동섭 SK하이닉스 대외협력총괄 사장이 16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일본 출국 준비를 하고 있다.  [출처=SK하이닉스]
김동섭 SK하이닉스 대외협력총괄 사장이 16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일본 출국 준비를 하고 있다. [출처=SK하이닉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이번 일본 수출규제로 지정된 반도체 소재 관련 협력사들이 맞다"며 "다만 귀국 일정 등은 미정"이라고 말했다.

김 사장은 향후 며칠간 주요 협력사 경영진들과 만나 불화수소·포토레지스트·플루오린 폴리이미드 등 원자재 수급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앞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도 지난 7일 오후 반도체 소재 수급 등을 위해 일본으로 출국해 지난 12일 김포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한 바 있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동섭 SK하이닉스 대외협력총괄 사장, 반도체 소재 확보차 日 출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