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19 사물인터넷(IoT) 진흥주간 23~25일 개최


전시회·컨퍼런스·쇼케이스 등 진행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사물인터넷 활성화와 경쟁력 제고를 위해 정부와 기업이 축제를 연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는 '2019 사물인터넷(IoT) 진흥주간' 행사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23~25일 3일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올해 6회째를 맞는 IoT진흥주간은 일상생활과 산업에서 사물인터넷이 활용되는 다양한 사례를 보고 체험함으로써 혁신성장의 핵심 기반인 사물인터넷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산업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다.

이번 IoT진흥주간은 '사물인터넷, 5G로 빨라지고 AI로 똑똑해지다'를 주제로 국제전시회, 국제컨퍼런스, IoT 쇼케이스, IoT 직무설명회 등 10개의 다양한 행사들이 이어진다.

국제전시회에서는 국내외 150여 개 기업이 참가해 제조, 가전, 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는 IoT 디바이스, 네트워크, 플랫폼 기술 및 제품과 지능형 사물인터넷 서비스 등을 전시한다. 전 세계 45개국에서 약 2만여 명이 참관할 것으로 전망된다.

국제컨퍼런스에서는 'IoT·5G·AI융합' 기반의 공공·산업분야별 적용사례 및 대응전략을 주제로 3개 트랙 9개 세션에서 총 32개 발표가 진행된다. IoT·5세대(5G) 이동통신·인공지능(AI)관련 정부 사업 추진 동향, 스마트시티·스마트팩토리 등 10개 분야별 적용사례, AI·IoT 융합 신기술 등 최신 IoT 기술 동향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올해는 헬스케어를 주제로 IoT 기술이 적용된 웨어러블 심전도 기기, 인공지능 부정맥 진단 솔루션과 홍채 기반 빅데이터 웰니스 솔루션 등 헬스케어 관련 다양한 제품·서비스를 시연하며, 투자유치를 위한 1대1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한다.

IoT분야 취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서비스‧플랫폼‧네트워크‧디바이스‧보안 등 5개 직무분야 전문가들의 직무설명회도 열린다.

도민선 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19 사물인터넷(IoT) 진흥주간 23~25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