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남북통일농구 방북단 명단 北에 통보…조명균 장관이 단장


[아이뉴스24 전종호 기자] 정부가 오는 7월 평양에서 열릴 예정인 남북 통일농구경기 대회에 참가할 방북단 명단을 북측에 통보했다고 밝혔다.

통일부는 29일 "6·18 남북체육회담 합의에 따른 남북 통일농구경기 개최를 위해 다음 달 3~6일 방북하는 정부대표단, 남녀 선수단 등 총 100명의 명단을 북측에 통보했다"고 밝혔다.

통일부에 따르면 방북단은 조명균 통일부 장관을 단장으로 노태강 문화체육관광부 차관,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등을 포함한 5명의 정부대표단과 남녀 선수단, 기자단·중계방송팀 등으로 구성된다.

조명균 통일부 장관

선수단은 국가대표선수를 중심으로 남자 선수단 25명, 여자 선수단 25명 등 50명이며, 심판진과 대한농구협회 관계자도 포함됐다. 기자단과 중계방송팀에서는 30명, 정부 지원단에서는 15명이 동행한다.

방북단은 다음 달 3일 서해 직항로를 이용해 방북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남북 통일농구경기는 다음 달 4일 혼합경기, 5일 친선경기를 남녀 선수별로 열어 총 4번의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혼합경기는 남북 선수들을 섞어 각각 '평화팀', '번영팀'으로 편성해 남북의 감독이 한 팀씩 맡아 경기를 진행하게 된다. 친선경기는 청팀(남측), 홍팀(북측)으로 나눠 경기를 진행하며, 국기와 국가는 사용하지 않는다.

경기장은 평양체육관이나 류경정주영체육관으로, 현재 북측과 협의 중에 있다고 통일부는 전했다.

통일부는 "이번 남북 통일농구경기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남북 교류협력을 통한 상호 신뢰를 제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전종호기자 jjh1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남북통일농구 방북단 명단 北에 통보…조명균 장관이 단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