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픽게임즈, MS 홀로렌즈2에 언리얼 엔진 지원


5월부터 지원 개시…AR 기술 분야에 도움될듯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가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2에 언리얼 엔진을 지원한다.

팀 스위니 에픽게임즈 대표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진행되고 있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기조연설에서 오는 5월부터 언리얼 엔진4를 통해 홀로렌즈2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언리얼 엔진의 홀로렌즈2 지원은 엔터테인먼트와 시각화, 제조, 설계 및 교육과 관련한 증강현실(AR) 분야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향후 출시될 언리얼 엔진은 스트리밍 방식과 기본 플랫폼 통합을 통해 홀로렌즈2를 지원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가 홀로렌즈2에 언리얼 엔진을 지원한다. [사진=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가 홀로렌즈2에 언리얼 엔진을 지원한다. [사진=에픽게임즈]

알렉스 킵만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 담당은 "우리는 혼합현실 생태계를 위한 오픈 플랫폼 개발을 약속했으며, 이를 위해 에픽게임즈가 홀로렌즈 2에 대한 언리얼 엔진 지원을 도입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장벽을 없애고 크리에이터들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한 우리의 공동 노력은 발견과 혁신으로 가는 새로운 문을 열었다"고 말했다.

팀 스위니 에픽게임즈 대표는 "에픽의 비전과 핵심 원칙은 마이크로소프트와 매우 일치하며, 이번에 홀로렌즈2에 대한 언리얼 엔진의 지원을 개발자들에게 제공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증강현실은 업무와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미래의 플랫폼이며, 에픽게임즈는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위한 오픈 플랫폼을 발전시키기 위한 모든 노력을 계속해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픽게임즈, MS 홀로렌즈2에 언리얼 엔진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