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폭스바겐그룹, 지멘스와 산업용 클라우드 통합 개발 협력


자동화 플랫폼 통해 효과적 네트워킹 지원

[아이뉴스24 한상연 기자] 폭스바겐그룹은 폭스바겐의 산업용 클라우드 통합 파트너로 지멘스를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지멘스는 122개 폭스바겐 공장 내 다양한 제조사들의 기계와 장비들이 클라우드 안에서 효율적으로 네트워킹되도록 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폭스바겐 산업용 클라우드 [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 산업용 클라우드 [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그룹은 아마존 웹 서비스와 공동으로 폭스바겐 산업용 클라우드를 개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생산과 물류의 원활한 디지털화를 위한 토대를 만들어가고 있다. 지멘스와 기계장비 공급업체들은 폭스바겐의 산업용 클라우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개방형 사물인터넷(IoT) 운영 시스템인 마인드스피어의 응용 프로그램과 앱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폭스바겐과 지멘스는 기계와 장비 공급업체들과 함께 새로운 기능과 서비스를 개발, 향후 모든 산업용 클라우드 파트너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올리버 블루메 폭스바겐AG 생산 총괄 경영이사는 "폭스바겐 산업용 클라우드를 모든 참여 기업에게 혜택을 가져다주는, 디지털 기능을 갖춘 파트너 네트워크로 만들고자 한다"며 "지멘스라는 뛰어난 디지털화 및 업계 전문성을 갖춘 강력한 파트너를 확보했다"고 말했다.

클라우스 헴리히 지멘스AG 경영이사회 임원은 "지멘스의 마인드스피어를 통해 폭스바겐의 새로운 산업용 클라우드 개발을 지원하게 돼 기쁘다"며 "마인드스피어와 자동화 플랫폼을 통해 기계와 생산 시스템, 장비를 보다 효과적으로 네트워크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상연 기자 hhch1113@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폭스바겐그룹, 지멘스와 산업용 클라우드 통합 개발 협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