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마트24, '여름' 상품 선출시로 하절기 매출 높인다


빙과류·아이스음료 등 여름 상품 선봬…"가맹점 매출 증대 전략"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이마트24가 본격적인 더위가 찾아오기 전 하절기 상품을 먼저 출시해 여름 고객 잡기에 나선다.

이마트24는 15일 열무비빔밥, 열무비빔국수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열무비빔밥·비빔국수는 하절기 인기 식재료인 열무김치를 활용해 시원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별미 먹거리다.

열무비빔밥은 아삭하게 익힌 열무김치와 버섯·애호박·당근·콩나물 볶음·계란지단 등 다양한 비빔 나물로 푸짐하게 구성됐다. 참기름과 고추장을 별도 동봉해 기호에 맞게 열무비빔밥의 풍미를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열무비빔국수는 쫄깃하게 삶아낸 소면과 열무김치, 오이, 당근, 콩나물, 매콤한 비빔장의 조화가 인상적인 상품이다. 이마트24는 재료의 양을 달리하며 다양한 비빔장으로 수 차례 실험을 진행한 끝에 열무비빔면의 감칠맛을 가장 잘 살려낸 이번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

또 오는 21일에는 적당히 익은 김치와 육수의 상큼한 맛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김치말이국수도 선보일 예정이다. 김치말이국수 구매 시 얼음컵을 증정할 예정이다.

 [사진=이마트24]
[사진=이마트24]

이번에 선보인 계절 별미 출시에 앞서 이마트24는 지난 2월부터 아이스음료 14종을 선보인 후 지속 확대해 현재 33종을 판매 중이다. 또 지난 6일에는 2개 1천200원으로 가성비를 극대화 한 튜브형 아이스크림 '바나나에 반하나'와 편의점 아이스크림 최초로 이천쌀을 활용한 '이천쌀콘'을 출시했다.

이처럼 이마트24가 지난해 보다 앞당겨 하절기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한 발 앞선 계절성 상품 출시를 통해 여름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인지도를 높여 판매를 활성화 하기 위함이다.

계절 별미, 가성비 극대화 아이스크림 등 매력적인 여름 상품을 통해 고객들이 이마트24를 방문하도록 함으로써 성수기 가맹점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되겠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한 계절 앞서 출시한 아이스음료 매출은 기온이 오르기 시작한 지난 1일부터 13일까지 전월 동기간 대비 107.6% 증가하고 있으며, '바나나에 반하나'와 '이천쌀콘'은 출시 후 일주일만에 아이스크림 카테고리 베스트5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정재현 이마트24 프레시 푸드팀 바이어는 "평소 다양한 식재료를 갖추고 있지 않고, 요리하는 것이 번거로운 1~2인 가구 고객들이 한 번쯤 맛 보고 싶은 계절 별미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계절에 맞는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가맹점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유미 기자 sweet@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마트24, '여름' 상품 선출시로 하절기 매출 높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