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과천과학관, 'SF미래과학축제' 28일부터 주말 개최


2023 SF미래과학축제 포스터 [사진=국립과천과학관]
2023 SF미래과학축제 포스터 [사진=국립과천과학관]

[아이뉴스24 최상국 기자] 국립과천과학관의 하반기 대표 축제인 '2023 SF미래과학축제'가 28일부터 2주간 주말(토~일)에 열린다.

올해는 ‘SF미래직업트렌드’를 주제로 다양한 미래직업을 생생하게 전달할 전문가 강연과 체험 프로그램, 대중문화 콘텐츠와 결합돼 SF를 즐길 수 있는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미래직업 체험’ 프로그램은 로켓 공학자, 자율주행 자동차 기술자, 스마트시티 전문가 등 총 20개의 미래직업을 직접 체험하고 진로 상담 부스에서 실질적인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한다.

‘SF시네마잡스’는 SF영화를 감상하고 영화 속 스토리와 연관이 있는 직업의 전문가가 생생한 직업 세계를 들려주는 프로그램이다. 관람객들은 영화 ‘레디플레이어원’, ‘그녀’, ‘드림빌더’ 등 SF영화를 감상한 후 황병선 넷마블 게임기획실장 등 관련 직업 전문가와 함께 미래의 직업을 꿈꾸어 본다.

‘SF직업 토크콘서트’에서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SF콘텐츠를 탄생시키는 VFX(Visual Effect, 시각효과) 전문가, 특수 분장사, 영화 배급 전문가 등이 아무 곳에서나 들을 수 없는 특별한 직업 이야기를 관람객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과학관 중앙홀에서는 ‘SF히어로 코스프레’가 펼쳐지며, 마블 히어로가 사라진 특설 무대는 SF영화 OST를 연주하는 오케스트라와 뇌과학이 접목된 마술쇼로 구성된 ‘SF Live’가 채울 예정이다.

국립과천과학관 한형주 관장은 “이번 '2023 SF미래과학축제'는 미래직업을 주제로 이공계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로 준비했다. 가족이 함께 방문해 부모님과 자녀가 진로와 적성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SF미래과학축제를 만끽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더 자세한 사항과 프로그램별 참여방법은 2023 SF미래과학축제 공식 홈페이지(www.sfsciencefestival.or.kr)와 국립과천과학관(www.sciencecenter.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상국 기자(skcho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과천과학관, 'SF미래과학축제' 28일부터 주말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